보험산업을 선도하는 한국보험계리사회The Institute of Actuaries of Korea

계리사회 소개

회장 인사말

한국보험계리사회의 발전과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보험계리사회 회장 이재민

저희 한국보험계리사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보험계리사회는 1963년 설립된 보험·계리 전문가 단체로서 현재 약 3,400명의 회원이 상품·계리·리스크관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전문가로서 최고의 보험·계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고 있으며, 나아가 보험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국제회계기준(IFRS17)과 新 지급여력제도(K-ICS) 도입 등 급변하는 보험 환경 속에서 한국보험계리사회는 자율규제 기구로서 계리 관련 국제계리실무기준(ISAP)을, 국제적 정합성을 갖춘 한국계리실무기준(KSAP)으로 채택하여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계리서비스를 세계 선진 수준으로 제고하는 등 국내 보험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여 우리 회원 분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전문적인 교육 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Library를 통한 정보 교류, 국내·외 보험 관련 행사 개최,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회원 네트워킹 강화 등을 통해 회원의 자질 향상과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한국보험계리사회가 되겠습니다.

제가 제25대 회장에 이어, 제26대 회장으로 봉사할 수 있게 많은 격려와 지원을 보내주신 회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모든 회원의 뜻을 모아 한국보험계리사회가 국내 최고의 보험·계리 전문가 단체로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보험계리사회 회장 이재민